법원직 9급 채용인원 ↑
상태바
법원직 9급 채용인원 ↑
  • 법률저널
  • 승인 2011.01.10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법원 채용공고 발표, 시험 일정 약간 앞당겨질듯



법원직 9급의 채용인원이 지난해 보다 다소 늘어날 전망이다.

대법원 관계자는 7일 “아직 채용공고가 확정된 바는 아니나, 지난 해 보다 9급의 채용인원이 조금 더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지난 해 법원직 9급의 선발인원은 230명으로 6233명이 출원, 최종합격자는 12명이 추가된 242명이었으며 평균 27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던 바 있다.

이는 2009년의 경쟁률 49.5대 1보다 대폭 낮아진 것으로 지난 해 선발인원이 2009년의 선발인원보다 두 배 가까이 증가한 것이 경쟁률 하락의 원인으로 분석됐다.

또한 위의 대법원 관계자에 따르면 법원직 9급의 시험일정이 작년보다 앞당겨질 전망이라고 하니, 법원직을 지원하려는 수험생들은 시험 준비에 소홀하지 말아야 할 것으로 보인다.

지난 해 법원직 9급의 시험은 3월 27일에 시행됐다.

한편, 올해부터 법원직 9급의 공채시험은 전국단위의 모집제도가 실시된다. 이는 지역구분으로 선발했을 시, 지역별 점수 편차로 인한 문제점을 없애기 위한 것으로 채용 후 지역을 배정하는 제도로 변경됐다.

또한 타 직렬과 마찬가지로 올해부터 법원직의 자격증 소지자의 제도가 변경된다.

정보처리 자격증 및 컴퓨터 활용 자격증 일부가 기존 최대 3%에서 0.25%까지 감소됐다.

법원직의 시험일정은 1․2차 필기시험을 병합해서 실시하며, 필기시험 합격자를 대상으로 3차 면접시험을 진행한다.

법원직 9급 법원사무직렬의 필기시험은 헌법, 국어, 한국사, 영어, 민법, 민사소송법, 형법, 형사소송법에서 출제된다.

등기사무직렬의 필기시험은 헌법, 국어, 한국사, 영어, 민법, 민사소송법, 상법(총론,회사편), 부동산 등기법 과목이다.

법원사무직과 등기사무직 모두 필기시험과목당 12.5%의 배점으로 동일하다.

원서 접수는 대법원 시험정보 사이트 (http://exam.scourt.go.kr)에서 가능하며, 법원직 9급의 공개채용일정은 1월 중순에 공고될 예정이다.



김현희 기자 desk@lec.co.kr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