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영어, 출제 분야별 공략법은?
상태바
경찰 영어, 출제 분야별 공략법은?
  • 법률저널
  • 승인 2010.08.30 0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해, 본문 속에서 근거를 찾아 답을 유추하는 연습해야

문법, 출제 포인트 잡아야…어휘, 기출문제 반드시 정리

생활영어, 암기해야 할 표현은 미리 암기하고 있어야

 

‘영어’.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이라면 반드시 정복해야 할 과목이다. 문제가 어렵게 출제되면 과락의 공포가, 반대로 문제가 쉽게 출제되면 점수 인플레이션에 고민을 해야 하기 때문이다.

오는 9월 11일에 치러질 하반기 경찰공무원(순경) 채용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도 영어 과목에 대한 부담감을 가지고 있는 것은 마찬가지다. 그러나 이러한 부담감은 오히려 점수에 악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부담감을 떨치는 것이 급선무이며 이를 위해 출제 분야별 공략법을 세워야 한다고 전문가들은 조언한다.

제이디 윤 영어 강사는 “독해는 영어로 된 국어 시험이다”라고 전제한 뒤 “본문 속에 근거가 반드시 있으므로 근거를 찾아 답을 유추하는 연습을 계속해야 한다”고 말했다. 유형별로는 단락의 이해 영역에서 주제, 제목, 요지 유형문제와 빈칸 문제에 집중적 훈련을 주문했으며 최근 3개년간 행정직 독해 문제를 꼭 점검할 것을 강조했다.

문법 문제의 경우 출제 포인트가 정해져 있기 때문에 수․시제․태․법․비교․준동사 및 중요 동사의 개별 용법을 정리해야 한다고 했다.

또한 어휘에 나오는 어휘는 따로 있다며 기출문제가 또 나오므로 행정직 기출어휘와 경찰직 기출어휘를 정리할 것을 당부했다.

생활영어 문제에 대해서 윤 강사는 “생활영어는 암기해야 할 표현과 시험장에서 유추해야 할 표현이 정해져 있다”며 “암기해야 할 표현은 hit the day(한숨 때리자/05)처럼 반드시 미리 암기해야 할 표현이고 유추할 표현은 문맥에서 근거를 찾아 답을 찾아야 하는 것이다”며 행정직과 경찰직 기출 생활 영어를 정리할 것을 거듭 강조했다.

 

송은영 기자 http://gosi.lec.co.kr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